황사마스크 K94

생활용품 / / 2018. 4. 21. 23:04
반응형

황사마스크 K94

매년 봄마다 중국에서 불어오는 황사와 미세먼지로 대기가 좋지 않다고 합니다. 올해도 미세먼지로 인해 흐린날이 많다고 하네요. 미세먼지는 사람의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로 작은 미세한 먼지를 말하며, 호흡을 하다가 사람의 페에 들어가서 호흡기 질환을 발생시키고, 면역기능을 저하시킨다고 합니다.

 

미세먼지는 주로 자동차, 발전소등 연료가 연소되면서 발생되며, 쌓여있는 먼지가 날리면서 발생되기도 한다고 하네요. 환경부에서는 미세먼지의 농도에 따라 좋음, 보통, 나쁨, 매우나쁨으로 구분하고 있으며, 보통일 경우에는 야외활동에 주의해야 하며, 나쁨일 경우에는 야외활동을 장시간 하는것을 자제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매우나쁨일 경우에는 야외활동을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미세먼지가 심하다고 야외활동을 전혀 하지 않을수는 없기때문에 대기가 좋지 않은 날에는 야외활동을 위한 마스크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황사마스크에는 등급이 있으며, KF94 등급 마스크는 평균 0.4㎛ 미세먼지를 94% 이상 차단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렇기 때문에 KF94등급의 마스크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저는 가격대가 저렴한 그린퓨어 황사마스크로 구매를 했지만, 다양한 브랜드의 황사마스크 제품이 출시되어 있고, 황사마스크마다 모양과 기능이 조금씩 다르기때문에 비교해보고 자신에게 맞는 제품으로 구매하면 좋을 것 같네요.

 

옥션 황사마스크 / 11번가 황사마스크

위메프 황사마스크 / G마켓 황사마스크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