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터넷으로 민방위 훈련을 받으세요. 민방위 사이버교육센터

이제 집에서 인터넷으로 편하게 민방위교육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민방위 사이버교육센터에서 2018년 민방위 사이버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사이버교육센터의 민방위 교육을 통해 민방위 훈련을 인터넷으로 편리하게 마칠 수 있다고 하네요.

 

민방위 사이버교육센터의 2018년 민방위 사이버교육은 민방위 5년차 이상~40세 이하 민방위대원들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민방위 4년차 이하 대원들은 직접 소속지역 교육장에 방문하여 민방위 훈련을 받아야 한다고 하네요.

 

민방위 사이버교육은 일부 지역만 실시하고 있기때문에, 민방위 사이버교육센터에서 민방위 사이버교육 지역을 확인해야 한다고 합니다. 민방위 사이버교육 목록에 소속지역이 없다면 민방위 사이버교육을 받을 수 없다고 하네요. 서울, 경기, 인천, 강원, 충청, 대전, 전라, 경상, 대구, 울산, 부산의 일부 지역에서 민방위 사이버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해당 지역을 선택하면 민방위 사이버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지역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각 지역별로 민방위 사이버교육일정이 조금씩 다르기때문에, 교육일정을 확인하고, 교육일정에 맞게 민방위 사이버교육을 완료해야 한다고 하네요.

 

 

3개월 이상 해외에 체류하는 경우에는 민방위 교육을 면제받을 수 있으며, 소속 읍면동에 관련 내용을 신청하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해외 체류 기간이 3개월 미만인 경우에는 민방위 교육 면제가 되지 않기때문에 반드시 민방위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고 하네요.

 

민방위 사이버교육센터에 방문하여, 소속 지역을 확인해보고, 민방위 사이버교육 가능지역이라면 집에서 편하게 민방위 교육을 완료하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