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황사가 몰려온다 황사대비 황사마스크
이제 따뜻한 봄입니다. 겨울이 가고 따뜻한 봄이 되면, 야외로 나들이 가기도 좋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문제가 있는데, 그것이 바로 황사입니다. 봄이 되면 작년에 왔던 각설이처럼 죽지도 않고 돌아오는 황사입니다. 황사는 예전부터 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리 심하지 않았고 피해도 거의 없었기 때문에 모르고 지나쳤던 것입니다.
황사는 몽골에서 불어오는 모래 바람이 산업화가 진행중인 중국을 통과하며 각종 화학물질, 매연, 먼지들과 결합하여, 바다를 건너 우리나라로 들어오는 해로운 모래 바람이라고 합니다. 게다가 중국은 핵실험을 종종 하는데, 방사능 물질까지 모래 바람에 섞여서 우리나라로 날아온다고 합니다. 옛날부터 중국은 우리나라를 가만두지 않습니다. 과거에는 침략을 하고 조공을 바치라고 했고, 현재는 황사로 피해를 주고 있습니다. 물론 중국은 우리나라보다 더 심하다고 합니다. 먼지와 각종 화학물질과 모래가 만나서 몇 일씩 앞이 보이지 않을 때도 있다고 합니다.
황사 주의 기간에는 외출을 자제하고, 밖에 나갔다가 들어오면 손, 발을 깨끗하게 씻어야 합니다. 그리고 부득이하게 외출을 해야 한다면 황사 및 미세먼지를 막기 위한 마스크를 꼭 쓰고 외출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너무 싼 황사 마스크를 사용하면 제 기능을 못하기도 하니 잘 알아보고 구매를 해야 한다고 하네요. 미세먼지를 막아줄 수 있는 마스크를 사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몇 가지 황사마스크를 링크합니다. 너무 저렴한 마스크보다는 제 기능을 하는 황사 마스크를 구입해야 합니다. KF80 마스크가 평이 괜찮은 것 같습니다. 참고하세요.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