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닌텐도 스위치 발매

닌텐도가 새롭게 개발한 하이브리드 게임기인 닌텐도 스위치가 2017년 3월 3일 정식 발매 되었다고 합니다. 하이브리드 게임기라는 명칭처럼 휴대용 게임기와 가정용 게임기를 합쳐놓은 형태의 게임기라고 하네요

 

게임기를 휴대할 수도 있고, 가정용 게임기처럼 거치해놓고 플레이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언제 어디서든 닌텐도 스위치를 가지고 있으면 게임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2017년 3월 3일 일본, 미국, 캐나다, 유럽, 호주, 홍콩등에서 정식 발매가 되었다고 합니다. 아직 우리나라에는 발매가 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휴대용 콘솔 게임기와 가정용 콘솔 게임기의 경계선을 제거한 게임기이며, 닌텐도 스위치를 도크에 끼우면 TV나 모니터를 이용하여 게임을 즐길 수 있고, 도크에서 제거하면 닌텐도 스위치를 휴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닌텐도 스위치는 메인 게임기인 닌텐도 스위치 본체와 TV나 모니터에 연결할 수 있는 닌텐도 스위치 도크, 본체의 양쪽에 끼워서 사용할 수 있는 조이컨(패드), 조이컨을 붙여서 하나로 사용할 수 있는 조이컨 그립, 조이컨에 붙여서 사용하는 조이컨 스트랩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본체 양쪽에 붙여서 사용하는 조이컨은 분리가 가능하며, 분리를 해서 사용할 경우에는 2인 플레이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조이컨은 게임 컨트롤러이기 때문에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될 가능성이 높다고 하네요. 그리고 닌텐도 스위치는 일반 게임 패드와 비슷한 닌텐도 스위치 프로 컨트롤러(주변기기, 별도구매)를 사용하여 조작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일반적인 컨트롤러에 익숙한 분들은 스위치 프로 컨트롤러를 구입하여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닌텐도 스위치의 발매 가격은 299.99달러(미국), 29,980엔(일본)이라고 합니다. 닌텐도 스위치를 구매하실 계획이 있으신분들은 반드시 발매가격을 확인한 후, 판매가격과 비교하여 구매를 하는것이 좋다고 하네요. 발매 가격보다 비싸게 판매하는 곳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닌텐도 스위치용 콘솔 게임으로는 젤다의 전설 시리즈가 유명하다고 합니다. 이번에 출시되는 젤다의 전설 :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는 여러 게임 평가에서 높은 평점을 받으며 역대 최고의 게임이 될 것이라는 극찬을 받고 있다고 하네요. 닌텐도 스위치와 함께 젤다의 전설을 플레이 해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네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