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파파고 PC버전, 네이버 번역기 파파고
네이버에서 새로운 번역서비스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Naver Labs에서 자체 개발한 인공신경망을 기반으로 한 번역 서비스 파파고입니다. 파파고는 에스페란토어로 앵무새를 뜻하는 말이며, 2016년 8월 9일 네이버 애플리케이션 번역기로 출시되었고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번역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 영어 4개국어를 번역할 수 있다고 하네요.
파파고 번역기 애플리케이션은 1:1대화모드, 스마트폰 카메라로 글씨를 찍어서 번역할 수 있는 이미지 번역기능, 환율 변환 기능, 상황에 맞는 간단한 회화 서비스, 소음이 있는 곳에서도 음성을 인식하는 음성인식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파파고는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번역기 애플리케이션이지만 PC에서도 파파고 PC버전을 이용해서 번역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파파고 PC버전에서는 어플리케이션과 같은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는 없고, 문장 번역 서비스만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네이버 번역기 파파고 PC버전은 200자까지만 인공신경망(Artificial Neural Network) 기반 번역 서비스를 제공하며, 200자가 넘어가면 인공신경망 번역 서비스가 아닌 기존 네이버 번역기를 사용한 일반 번역 서비스로 번역이 된다고 합니다. 아쉽게도 긴 문장을 번역할때에는 200자씩 끊어서 번역을 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고 하네요.
음식점에서 사용할만한 문장을 번역해보았습니다. 파파고는 마침표나 물음표등 문장 부호까지 정확하게 입력할 경우, 더 정확한 번역 결과를 제공하기 때문에 인공신경망 기반 파파고 번역 서비스를 사용할 때에는 띄어쓰기, 문장 부호, 문단 나누기등을 정확하게 입력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네이버 번역기 파파고 PC버전 : http://labspace.naver.com/nmt/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