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코리안 특급 박찬호, 추추트레인 추신수 유니폼

한국인 최초 메이저리거이자 메이저리그 아시안 투수 최다승 기록을 가지고 있는 박찬호선수와 텍사스 레인저스에서 좋은 활약을 하고 있는 추신수 선수의 유니폼이 있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박찬호는 1994년 메이저리그 LA 다저스에 입단하여, 마이너리그를 거치지 않고 바로 메이저리그로 직행한 선수라고 합니다. 마이너리그를 거치지 않고 바로 메이저리그로 진출한 선수는 많지 않으며 박찬호는 17번째 선수라고 하네요. 하지만 메이저리그 등판 후 실력차를 실감하고 마이너리그로 내려가게 되었고, 1995년 9월 다시 메이저리그로 돌아올 수 있었다고 합니다.


그 이후 승승장구하며, 좋은 성적을 거두었고, 2002년에는 큰 액수의 계약으로 텍사스 레인저스로 이적하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레인저스로 이적 후에는 부상 및 부진으로 좋은 활약을 펼치지는 못하였다고 합니다. 몇몇 언론에서는 박찬호의 계약을 두고 최악의 계약중 하나라고 평하기도 했다고 하네요. 그 이후 샌디에이고, 뉴욕 메츠등의 팀으로 이적하였고, 2008년에는 다시 다저스로 돌아와 활약을 했다고 합니다.


2009년에는 필라델피아 필리스로 이적하여 불펜투수로 좋은 활약을 펼쳤으며, 월드시리즈에 등판하여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하네요. 그 후 2010년에는 뉴욕 양키즈와 피츠버그를 거치며 124승을 달성했다고 합니다.


2011년에는 일본 오릭스팀에서, 2012년에는 한화이글스에서 선수생활을 한 후 은퇴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추신수 선수는 2005년 시애틀 매리너스, 2006년 클리블랜드 인디언스를 거치며 메이저리그에 진입하였다고 합니다. 그 후 트레이드 되어 2013년부터는 신시네티 레즈에서 선수생활을 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신시네티 레즈에서 매우 뛰어난 활약을 펼치며, 2014년 고액의 계약을 맺고 텍사스 레인저스로 이적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추신수 선수는 레인저스에서 때로는 부진하기도 했지만, 좋은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고 합니다.


2017시즌에는 좋지 않은 수비와 부상방지를 위해 외야수보다는 지명타자로 경기에 많이 출전하게 될 가능성이 높다고 하네요. 2017시즌 메이저리거의 활약을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네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